해공 신익희 > 지혜의샘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회원메뉴


농장소식

대야농장 상담문의

080-7000-9988
010-3585-0188
054-437-1032

평일 AM 09:00~PM 20:00

토요일 AM 09:00~PM 18:00

대야농장

지혜의샘 | 100% 국내재배 신선한 야생블루베리 목록

해공 신익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야 작성일21-05-31 13:24 조회324회 댓글0건

본문

乙甲辛甲

亥戌未午 乾命: 1894年生 申翼熙先生 戊大運 丙申年 卒

 

戊丁丙乙甲癸壬

寅丑子亥戌酉申 2大運

 

1. 강의: 이 사주는 甲日生午未를 만나 眞傷官格이다 亥水依存하여 眞傷官 用印格을 이루었고 또다시 月支 未 地軸日時戌亥 天門으로 天關地軸을 이루어 민주당 당수 국회의장을 역임하다가 丁丑運이 들면서 火土으로 用神하며 眞傷官旺宮하여 必滅에 해당하니 세상을 떠나고 말은 故 申翼熙先生四柱.

 

난명학 통변정론

1. 午未合으로 火局이 됐다고 본 것은 각기 지니고 있는 個性을 무시한 설명이다. 엄연히 正財貴人格正官을 용신했는데 午火 奸臣格局密着이 되어 妨害工作을 한다고 통변해야 마땅한 것이다.

2. 그러니까 正財貴人格에는 당연히 劫財로부터 群劫爭財를 방어하기 위해 國法을 세워야 하는 이치로 官星用神으로 하는 것이 正論이다.

고로 未土正財貴人格月上辛金正官用神으로 임명했으며 官星은 다시 印星이 있어야 法執行이 되는 이치라 時支亥水決栽權으로 하고 甲木日主長生地가 되어 힘을 얻고 있는 것이다.

 

3. 이 명조를 天關地軸이라고 하여 대단한 偉人처럼 설명하고 있는데 天關地軸을 갖춘 명조가 수두룩하므로 아무런 영향이 없는데 그냥 말을 지어낸 학설에 불과하다는 점 기억해두기 바란다.

 

4. 그리고 丁丑運에 사망했다고 강의하고 있으나 실로 丁丑運乙未年까지 지나갔고 死亡하던 丙申年戊土大運에 들어와서 遊說中 5월에 열차안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한 것이니 歲運計算이 잘 못된 것을 바로 잡는다.

 

5. 그렇다면 사망의 원인이 어디 있었는가 하는 문제를 연구해볼 필요가 있다. 命主持病이 무엇인가를 먼저 살펴야 한다. 이는 天命이 아니고 非命橫死가 되기 때문에 요즘에도 젊은이들조차 업무에 시달리다가 非命에 사망하는 경우가 허다하듯 갑자기 死亡할 수 있는 疾病을 찾아봐야 할 것이다.

 

6. 財格用神했고 亥水偏印得 長生하여 土金水運이 모두 좋으나 年支午火가 평소의 持病으로 봐야 하고 다음으로 財格에는 比劫忌神이기 때문에 年上甲木亥中甲木 未中乙木天敵이라 할 것이다.

年支國家자리도 되므로 國家자리에 奸臣(배반의 역적)이 명예를 탐하고 있는 관계로 암살됐다는 음모설도 非一非再했었던 것이 사실이니 이것조차 팔자소관아니겠는가.

 

그러므로 으로 오는 즉 과로에 의한 간장질환 신경과민증 뇌졸중 치매 불면증이 될 것이고, 다음으로 用神하게 하는 午火持病인데 이는 生命과 직결될 수 있는 심장질환이 되며 眼疾에도 해당하는 것이니 신경과민으로 인한 심장마비가 사망의 원인으로 분명한데 실로 유세도중에 列車안에서 갑자기 심장마비를 일으켜 사망에 이르렀으니 아무리 大人이라도 八字소관은 벗어날 수 없다는 실증이 아니겠는가.

 

7. 그런데 어째서 戊土大運 丙申年에 액운이 왔는가? 하는 문제를 풀어내야 한다.

 

1) 財格에는 戊土國家. 그러므로 국가최고지도자를 선출하는 대통령후보에 출마했던 것인데 年上 甲木(이승만)이 그냥 두고만 보지 않으므로 甲戊七殺大權氣勢奪財하는 形象이 발생했고, 時上乙木劫財 또한 두고만 볼리 없지 않은가? 乙木君主甲木日主藤蘿繫甲하여 漁父之利로 표를 잠식할 수 있는 조봉암후보였다. 그러니 年上甲木時上乙木의 경쟁과 대결을 해야 하므로 心臟이 요동을 치기에 부족이 없다.

2) 대통령 후보로서 당선을 위해 유세하는 중이므로 辛金正官當選證이 되는 것인데 戊土運辛金의 절대 희신 亥水를 압박하는데 不足이 없었고, 丙火辛金丙辛合하여 머리채를 휘어잡는 격이 되어 戊土로부터 土多埋金에도 해당하므로 非命橫死하게 된 것이다.

 

8. 실로 丁丑大運 中 丁火運부터 心臟으로 持病이 깊어졌다고 판단할 수 있었는데 그 시기에는 대통령이 되겠다는 고민은 하지 않았을 시기였기 때문에 心身이 비교적 요동치지 않았을 것이고 丑大運에 들어 이승만대통령과 경쟁이 시작되어 丑未沖 丑戌未三刑을 이루면서 國庫(경제)開庫(개선)해 보려는 꿈이 부풀어 올랐는데 첫 出馬하던 때가 丑大運 壬辰年이었다. 壬水辛金이 가장 좋아하는 성분이므로 莫上莫下의 승부를 겨룰 수 있었으나 年支午火未土(首都:경무대)을 하여 背反之事(부정선거)의 음모가 自行되고 있는 중 身體的으로는 안경을 착용한 바람에 경무대 주인이 못된 것이다.

 

안경과 청와대 풍수관계는 추후 관상학과 풍수론에서 공부하기로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야농장 | 대표 : 차윤득 | 사업자번호 : 607-06-67726 | Tel : 054-437-1032 | | 팩스 : 054-437-1034
주소 : 경북 김천시 부항면 파천리 559(신주소:대야길 44-109) | 이메일 : daeyablueberry@hanmail.net
통신판매번호 : 제2008-경북김천-0007호
Copyright © 대야농장.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