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지침 공시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회원메뉴


커뮤니티

대야농장 상담문의

080-7000-9988
010-3585-0188
054-437-1032

평일 AM 09:00~PM 20:00

토요일 AM 09:00~PM 18:00

대야농장

공지사항 | 100% 국내재배 신선한 야생블루베리 목록

업무지침 공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5-15 22:35 조회1,377회 댓글0건

본문

 

업무지침 공시

 

1. 인력낭비

    ) 업무시간에 할 일을 두고도 일손을 놓고 있다면 곧 인력낭비로 규정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전 직원은 인지하고 인력낭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성해야 한다.

    ) 휴일제에 관해서는 숙식을 제공받는 경우는 예외일 수밖에 없고, 각자 숙식을 스스로 해결하는 경우엔 주 1회 정기휴무를 할 수 있다.

    ) 근무시간제도를 시행할 경우 악천후 일 때도 비옷입고 업무수행을 해야 하나 현 농촌실정으로서는 악천후일 때는 쉬게 되므로 이의 공백을 만회하려면 농촌실정에 따라야 한다.

 

2. 자제절감 실천

    ) 모든 자제는 재활용이 가능한 경우 하나라도 손실이 없도록 보수 및 청결하게 세척하여 즉시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여야 한다.

    ) 상품포장 등에 사용되는 용기 및 자재는 원천적으로 재활용이 불가능하므로 예외로 하되 농장에서 재활용 할 수 있는 모든 자제는 폐기하거나 임의로 훼손해서는 안 된다.

    용기 및 기자재는 언제라도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깨끗이 닦아서 보관해야 하며 오염된 것은 항상 청결상태가 유지되도록 관리해야 한다.

 

3. 소모품 절약실천

    ) 전기나 기름(경우, 석유, 가스, 오일 )은 필요이상으로 낭비를 줄여야 하며 불필요하게 전등을 켜놓거나 낭비가 발생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

    ) 농장비품의 경우 언제라도 청결하게 청소 및 세척하여 관리해야 한다. (가마솥, 휴게실바닥, 의자, 탁자 등)

    ) 체험객 이용시설인 냉장고, 취사시설, 아이스크림제조기, 소주고리 등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항상 청결상태를 유지하여야 한다.

 

4. 장기보관용 창고관리

     ) 식초숙성실 토광 및 효소숙성실의 용기는 최소한 주 1회 정기적으로 닦아주고 청소하며 위생상태를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 상품포장에 필요한 용기는 (깔데기, 바가지, 바케스, 물통 등) 사용하지 않더라도 최소한 주 1회 이상 청결상태를 점검하여 정 위치에 위생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 포장박스 보관창고도 수시로 곰팡이균이 서식하지 않도록 주의깊게 관찰하여 항상 청결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과일 박스 및 옹기, 기타용기와 용기보관장소에도 항상 습기와 먼지가 없도록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5. 여름철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해야한다.

    )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식품 및 용기의 경우 곰팡이 및 대장균 등 다양한 세균과 미생물이 발생하여 부패할 우려가 높고 건강에 위해가 우려되므로 청결을 첫째 덕목으로 한다.

    ) 사용한 용기를 물에 담가 놓아도 곧 부패가 이뤄지므로 즉시 깨끗하게 세척하여 습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일광소독하여 보관해야 한다.

    ) 냉동실 및 숙성실은 담당자 외의 출입을 제한하며 반드시 온도체크를 하여 적정한 온도가 유지되도록 수시로 점검해야 한다.

    ) 폐기처분해야 할 쓰레기나 폐품 등을 창고에 방치해서는 안 되며 즉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위 사항은 전 직원이 숙지하여 실천하도록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야농장 | 대표 : 차윤득 | 사업자번호 : 607-06-67726 | Tel : 054-437-1032 | | 팩스 : 054-437-1034
주소 : 경북 김천시 부항면 파천리 559(신주소:대야길 44-109) | 이메일 : daeyablueberry@hanmail.net
통신판매번호 : 제2008-경북김천-0007호
Copyright © 대야농장.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